[제목] VR을 활용한 체육 교육
[팀원] 강지아, 이도경, 조희영
[개발의도]
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운동량이 감소하고 체력이 많이 떨어졌다.
특히, 기초체력 미달 학생이 코로나19 이전보다 4.4%p 증가한 바이다.
따라서 이러한 학생들의 체력 저하에 대한 해결책이 필요한 상황이다.
이러한 상황에서 '국제 환경 연구 및 공중 보건 저널'은 "VR 운동이 체력, 근력, 균형 개선에 도움이 된다"는 결론을 내렸다.
이에 따라, VR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체력을 길러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하였다.
[수업 시연 영상]
유튜브 URL: https://youtu.be/2qTKF9MdyK4